본문 바로가기
충북 이야기

민선8기 충청북도 도정 정책자문단 위촉식 개최

by GOESANER 2022. 10. 28.
728x90

민선8기 충청북도 도정 정책자문단 위촉식 개최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할 도정 최대 자문기구 본격 가동


충청북도 민선8기 도정 정책자문단 위촉식 및 전체회의가 2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자문단은 윤진식 위원장(전 국회의원)을 비롯해 10개 분과*위원회 100명의 각계 각층 전문가로 구성됐다.  
* 일반행정분과, 안전·소방분과, 복지·보건·여성분과, 경제분과, 신성장분과, 바이오분과, 농·어업분과, 문화·관광·체육분과, 균형발전분과, 기후환경분과

김영환 도지사 취임 후 처음 출범하는 도정 정책자문단은 충청북도 장기발전 방향, 중요 정책결정 사항, 행정개선 사항 등 도정 전반에 대해 자문하는 도정 최대 규모의 자문기구이다.

2011년도에 조례를 제정해 5개 분과 70명으로 처음 구성했고 이전까지 11개 분과 240명으로 확대해 운영해왔지만, 내실 있는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10개 분과 100명으로 규모를 축소해 운영하기로 했다.

오늘 위촉식은 윤진식 위원장을 비롯해 전체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도정 현황 및 운영방향 보고, 정책자문단 운영계획 보고·협의, 부위원장 호선 순으로 진행됐다.

도정 정책자문의 운영계획은 전체회의는 매년 1회, 운영협의회는 매년 2회 이상, 10개 분과의 분과별위원회는 연 4회 이상 개최하고, 매년 1회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정책제안을 위한 포럼을 개최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민과 관의 협치를 통해 도정 주요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윤진식 위원장님을 비롯하여 위원님들 100분을 모셨다”며“지역현안 발생 시 고견을 제시해 주시는 충북도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