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북 이야기

충청북도 지역혁신협의회 제3기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by GOESANER 2022. 12. 9.
728x90

충청북도 지역혁신협의회 제3기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국가균형발전 및 지방시대의 리더’로 활동 예정

충북도는 7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북도 지역혁신협의회 제3기(이하 충북 혁신협의회)위원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충북 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제28조에 따라 도 발전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지역산업·기업 육성 등에 대한 중장기 전략 수립, 국가균형발전시책 시행 등의 심의와 중앙과 지방정부 간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대한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협의회(위원회)이다.

지난 1~2기 충북 혁신협의회의에서는 △제4차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충청북도 발전계획) 확정 △충청북도 국가혁신융복합단지 계획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규제자유특구 △생활SOC복합화사업 △지역혁신성장계획 △지자체-대학협력 지역혁신사업 등 주요 정책 및 사업들에 대한 심의와 자문 역할을 수행했다.

이날 위촉된 협의회는 공공혁신·일자리, 문화·관광, 교육·복지, 균형발전·지방분권, 산업·경제·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당연직 1명(기획관리실장)을 포함한 18명의 위원이 활동한다.

※ 임기(2년) : 2022. 12. 7. ~ 2024. 12. 6

 

이날 위촉장 수여 후 3기 첫 번째 회의 안건으로‘충청북도 국가혁신융복합단지 2단계 추진전략(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김영환 도지사는“초고령화와 출생률 감소에 따라 수도권 외 지역은 지방 소멸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이라며,“충북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특별법 제정과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추진 등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해 지역혁신협의회에서 좋은 의견을 제시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충북도 관계자는“정부에서 주창하는 지방시대 구현을 위해 충북 혁신협의회 위원님들과 정부의 국가균형발전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정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행정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