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북 이야기

충북교육청, 중․고등학교 학교장 연찬회 개최

by GOESANER 2022. 10. 25.
728x90

공감과 동행으로 함께 성장하는 중등교육
충북교육청, 중․고등학교 학교장 연찬회 개최

 

충북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24일(월)부터 25일(화)까지 2일간 청주 S컨벤션에서 중‧고등학교장 290명을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학교장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고등학교 학교장 연찬회 행사는 미래역량 함양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위한 학교장 역량 강화와 주요업무계획‧정책 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를 목표로 24일(월)에는 고등학교장 83명, 25일(화)에는 중학교장 20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학교 급‧유형별 맞춤형으로 2022년 상반기 학교 운영의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와 2023년을 준비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학교장 연찬회 행사에는 △심중섭 세현고 교장의 (일반고)교육과정과 진로진학으로 풀어보는 일반고 교육역량 △이민수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과 연구관의 (특성화고)직업계고 학점제  안착  방안 △김명환 사)한국갈등해결센터 이사의 (중학교)갈등 및 위기관리를 위한 학교장 리더십의 특강 등이 펼쳐진다.

특히 행사 현장에서 AI 기반 학생 성장 맞춤형 학습지원 정책에 대한 학교 의견을 수렴할 예정으로 학교 현장 지원을 강화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특강을 통해 독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불확실성의 시대에 대비해 다양성을 존중하는 유연한 학교문화를 조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