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괴산 이야기

사리지역아동센터, 제9회 왁자지껄 잔치 성료

by GOESANER 2022. 12. 12.
728x90

사리지역아동센터, 제9회 왁자지껄 잔치 성료

 

충북 괴산군 사리지역아동센터(대표 염은경)은 지난 9일 사리면문화센터 일원에서 제9회 왁자지껄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6학년 아동들의 한해 성장이야기를 비롯하여 시낭송, 빛그림동화, 샌드아트, 영상작품 등 일년간 센터에서 아이들이 익힌 솜씨를 뽐냈다.

사리지역아동센터는 2021년부터 2년 연속 (재)바보의나눔 공모배분사업을 지원받아 시창작, 미디어메이커스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난 5월 괴산군노인복지관에서 주최한 가족(愛) 발견을 주제로 하는 시화전에 입선하기도 했다.

또한 아이들의 시화전(지도교사 정덕채) 작품은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사리면사무소에서 전시회를 했으며, 이외에 아이들이 만든 캐릭터로 굿즈를 제작하고 달력을 만들어 지역사회에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센터 이용 아동들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아동 자신의 재능과 소질을 계발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가져 집중력과 차분함을 유지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이번 발표회에는 3년 동안 코로나19로 센터 행사에 참여하지 못했던 학부모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아동들이 만든 작품을 직접 보면서 아동들의 숨은 재능을 보고 센터의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염은경 사리지역아동센터 대표는 “아이들의 변화와 성장을 지역사회와 함께하고자 노력했으며 마을에서 꿈꾸며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리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의 방과 후 돌봄을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아동 돌봄 및 교육기능, 정서지원, 아동 보호 등의 종합적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