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괴산 이야기

글로벌 그린리더 양성을 위한 사제동행 민주시민체험학습

by GOESANER 2022. 12. 7.
728x90

글로벌 그린리더 양성을 위한 사제동행 민주시민체험학습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 그 길을 찾아 떠나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렬)은 6일(화) 충청북도환경교육센터에서 교사와 학생 약 30여 명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민주시민체험학습을 추진했다.

자연과 조화롭게 공존하는 실천적 역량을 갖춘 글로벌 기후환경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작가와의 만남(생태환경작가 박경화), 비건 요리 및 제로웨이스트 체험 등으로 진행되었다.

박경화 작가는 「지구를 살리는 기발한 물건 10」을 주제로 자전거, 적정기술, 패시브 하우스 등 탄소중립 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비건 요리 체험을 맡은 여누 베이커리 이예은 대표는 비건 요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 비건 빵 만드는 과정 등을 설명하며 기후 위기 시대 채식의 의미를 전했다.

학생들은 “탄소중립의 의미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채식, 제로웨이스트 실천 등에 도전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 초등학교 교사는 “우리 아이들이 자연과 인간의 가치를 동등하게 생각하고, 탄소중립 실천 약속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렬 교육장은 “학생들이 기후위기 대응 역량을 갖추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 학생과 교사들이 공동 주도성을 가지고 민주적이고 자연친화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