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괴산 이야기

괴산군의회, ‘쌀값 폭락에 따른 대안 마련 촉구’ 건의문 채택

by GOESANER 2022. 10. 5.
728x90

괴산군의회, ‘쌀값 폭락에 따른 대안 마련 촉구’ 건의문 채택

 

충북 괴산군의회(의장 신송규)는 4일 제314회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쌀값 폭락에 따른 대안 마련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군의회는 이번 건의문을 통해 농업은 축산업, 임업 등 유사 산업과 함께 고려되어야 하며,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아울러,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장려금, 사료작물 재배 지원금 예산 등의 확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 수립과 시행, 농가의 재배품목 전환을 위한 확실한 보상과 비전, 그 밖에 농업구조 개선을 위한 대안도 마련해줄 것을 요청했다.

 

건의문을 발표한 김낙영 의원은 “이번 건의문의 채택은 인력부족, 농자재 가격 급등,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농업의 참담한 현실에서, 매년 반복되는 농업의 구조적인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괴산군 농민들의 간절한 호소”라고 말했다.

 

괴산군의회는 이날 채택한 건의문을 대한민국 국회, 농림축산식품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제314회 괴산군의회 제1차 정례회는 10월 4일부터 12일까지의 일정으로, 주요건설사업장 현지조사, 2021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조례 및 기타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