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괴산 이야기

청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찬(饌) 밑반찬 지원사업’ 11월엔 김장 나눔 릴레이

by GOESANER 2022. 11. 2.
728x90

청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찬(饌) 밑반찬 지원사업’ 11월엔 김장 나눔 릴레이

 

충북 괴산군 청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진성·정권학, 이하 협의체)와 청천면 적십자봉사회가 함께 추진 중인 ‘사랑찬(饌) 밑반찬 지원사업’을 11월엔 김장 나눔 릴레이로 실천했다.

 

횟수로 4년째 추진 중인 이 사업은 청천면 적십자봉사회가 재능기부로 참여,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 30가구에 매월 2회 밑반찬을 전달해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번엔 독거노인과 장애인이 겨울을 걱정 없이 보낼 수 있도록 김장김치를 담가 직접 전달했으며, 지역 주민들의 소소한 후원까지 더해져 김장 담그기에 흥을 북돋았다.

 

김진성 청천면장은 “‘사랑찬(饌) 밑반찬 지원사업’은 지역 독거노인과 장애인의 건강, 안부 확인은 물론 지역 주민의 나눔문화 확산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권학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 단체와 주민들의 이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희망과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한다”며 “여러 사람이 모여 한마음 한뜻으로 정을 나누기 위해 노력했던 오늘, 정말 아름답고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이러한 활동이 앞으로도 쭉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