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괴산 이야기

제4회 괴산 청·바·지 토크 콘서트 개최

by GOESANER 2022. 12. 11.
728x90

제4회 괴산 청·바·지 토크 콘서트 개최

2022년 청소년이 바라보는 지금

충북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는 괴산군의 청소년과 가족,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제4회 괴산 청·바·지 토크 콘서트’를 9일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괴산군 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소년의 소리를 듣기 위한 청소년행사로 지난 2017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네 번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는 한국 홍보전문가로 유명한 서경덕 교수의 용기, 도전정신, 글로벌 리더를 주제로 한 강연, 1회부터 4회까지 이어온 청소년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한 진로설계를 주제로 한 금두환 대표의 강연, 청소년이 바라봐야 하는 통일을 주제로 통일전문 심수연 강사의 강연에 이어 청소년 밴드, 댄스 공연,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의 여파로 3년만에 개최한 청소년 행사로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특히 괴산군 내 청소년이 벨리댄스, 밴드 공연 등 공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그동안 갈고 닦은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도 됐다.

이번 토크콘서트를 기획한 유현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행복해질 때까지 지역청소년과 늘 동행하고 단 한명의 청소년도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 힘쓰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청소년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 우리 어른의 중요한 책무이다”라며 “앞으로도 괴산군은 청소년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