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괴산 이야기

괴산군, 하반기 괴산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기간 운영

by GOESANER 2022. 11. 17.
728x90

괴산군, 하반기 괴산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기간 운영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오는 25일까지 괴산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단속은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확대와 부정유통에 대한 대내·외 관심이 증가하고 현장관리 부실 우려 해소를 위해 강화해 실시한다.

 

괴산사랑상품권은 2020년 154억, 2021년 244억, 2022년 10월 말 기준 221억을 발행해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큰 도움이 되었지만 그만큼 상품권 부정유통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

 

이에 군은 민·관 합동단속반을 가동하고 상품권 통합관리 시스템을 통해 환전 모니터링을 시행한다.

 

주요 단속대상 유형은 △물품 또는 서비스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하여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가맹점이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상품권 결제거부, 현금영수증 발행 거부, 상품권 소지자를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군은 상품권의 명백한 부정유통 시에는 최대 2천만원 과태료 부과 및 부당이득 환수 조치를 하고, 사안이 심각할 경우 국세청 세무조사 의뢰나 형사고발도 할 방침이다.

 

또한, 괴산사랑상품권의 발행 확대와 군민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괴산사랑상품권(카드) 구매·사용처·가맹점 안내를 위한 홍보 리플릿을 제작하여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